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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원티드

 

동남아 시장의 평균 소비자층은 30.2세로 젊은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지털 세대이다. 이번 디자인 토크에서는 Victor Ong이 동남아시아의 디지털 시장의 특징과 디자인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동남아를 위한 디자인을 할 때 고려해야할 8가지 사항

 

  1. 다국어를 위한 계획을 하라
    • 아무도 자신의 지역에서 언어 혹은 문화적 장벽을 갖고 싶지 않다. 
    • 주된 시장을 위한 계획을 먼저 세우고 유니버설 디자인을 채택하는 것이 좋다. 
    • 지역 특화된 서비스라면 장소 IP기반으로 언어 및 디자인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2. 모바일 유일 시장에서는 모바일 경험을 타겟으로 하라
    • 동남아시아 인터넷 성장으로 모바일 경험의 증가가 일어났다.
    • Mobile-only 관점에 대해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오직 모바일로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3. 올바른 OS와 기기를 선택하라
    • 동남아 시장에서는 안드로이드 유저가 압도적으로 많다. 
    • 서비스를 출시할 때에는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우선 개발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4. 더 성공적인 시장을 위해서 가격에 대해서 생각하라
    • 가격에 대해서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 할인 가격, 할인율에 대해서 보여 줘라
  5. 가족 중심으로 발전시키고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 제품에 대해 그룹으로 논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라
    • 커뮤니티의 리뷰와 별점을 보여줘라
  6. 개인화를 통해서 만족도를 향상시켜라
    • 가상 표현은 집단적이고 공동체적인 아시아 문화에서 탈출하는 형태이다.
  7. 시각적인 귀여움을 사용하라
    • 동남아시아는 대체적으로 귀여운 요소, 캐릭터들을 선호한다.
    •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끔 귀여움을 사용하라
  8. 모든 것을 하나에 보여줄 수 있는 가능성을 고려하라 (올인원)
    • 동남아시아에서는 모든 것은 한 곳에서 보고 싶어 한다.
    • 그리드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중요한 기능을 더 부각시켜라
    • 강력한 정보 구조도를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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