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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lawsofux.com/en/hicks-law/

 

힉의 법칙이란?

의사결정에 걸리는 시간이 선택지의 개수와 복잡성에 비례해서 늘어남

 

핵심요약

  1. 의사결정 시간이 반응 시간에 큰 영향을 받을 경우 선택지를 최소화
  2. 인지 부하를 줄이기 위해서는 복잡한 작업을 작은 단계로 나눔
  3. 추천 선택지를 강조해서 사용자들의 부담 최소화
  4. 신규 사용자들의 인지 부하를 최소화하기 위해 온보딩(onboarding) 진행
  5. 추상적으로 느껴질 정도로 단순화하지 않도록 주의

 

힉의 법칙의 배경

1952년, 심리학자 윌리엄 에드먼드 힉(William Edmund Hick)과 레이 하이먼(Ray Hyman)이 자극의 개수와 자극에 대한 반응 사이의 상관관계에 관해 진행한 실험에 의해 만들어짐. 

 

인지 부하

제품이나 서비스를 처음 접한 사용자가 인터페이스를 익히고 인터랙션 하는 데 필요한 정신적 자원의 양

 

힉의 법칙의 사례

  • TV 리모컨
    • TV의 기능이 많아질수록 TV 리모컨 버튼의 개수도 함께 증가하게 됨
    • 요즘 나오는 스마트 TV 리모컨의 경우 필요한 제어 버튼만을 유지하고 복잡한 제어는 TV 인터페이스 메뉴로 옮김

 

  • 구글 검색
    • 필요한 선택지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사용성 증가
    • 검색 실행 이후 유형에 따라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보여줌

 

  • 신규 사용자의 온보딩 : 슬랙(Slack)
    • 슬랙 봇을 활용하여 로봇이 사용자와 대화를 나누면서 사용법을 안내 

 

 

학습 도서 :

책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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